[뉴스핌=김양섭 기자] 성진지오텍(김장진)은 23일 독일 스탠다드 케슬(Standardkessel)社와 폐열회수장치(H.R.S.G)에 대한 턴키베이스 기술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탠다드케슬은 독일에서 1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발전, 보일러 전문업체다.
HRSG(Heat Recovery Steam Generator)는 가스터빈에서 연소 후 배출되는 고온 배기가스(약 650℃)를 HRSG내로 통과시킴으로써 열 교환을 통하여 증기를 발생시키고, 발생된 증기는 증기터빈을 구동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설비로 발생된 증기는 용도에 따라 Process 및 난방 등의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장치이다.
이번 기술제휴로 성진지오텍은 H.R.S.G 시장에서 제작 뿐만 아니라, 설계에서 제작, 시운전까지 턴키베이스 계약으로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성진지오텍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LNG에너지 자원개발과 미국 셰일가스 개발을 위해 천연가스 발전을 장려하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만큼 향후 폐열회수장치사업을 에너지개발 사업의 한 축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김양섭 기자 (ssup825@naver.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