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에듀케이션(대표 최명숙, www.yj.co.kr)이 28일 서울 독산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1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 교육(독학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1년 역사와 전통의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독학자에게 학사학위 취득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독학사 전문 교육기관이다.
국가가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학위를 수여해 대학에서 취득한 학위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인 독학학위제를 통해 학위 취득을 원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빠른 시일 내에 학위취득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와이제이 학사고시는 독학사 제도가 설립된 1990년부터 2011년 현재까지 독학사 합격자 74,845명 중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각종 자격증과 학사취득은 성공의 지름길이 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의 가치가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학사고시를 준비하는 이들이 날로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학사고시의 인기와 더불어 고시생들의 학사학위 취득을 돕는 전문 양성기관도 매우 많아졌다.
확실한 학사고시 교육기관 ‘와이제이 에듀케이션’(www.yj.co.kr)은 1992년 독학사 교육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 20여 년간 학사학위 분야에만 매진하고 있다. ‘와이제이 에듀케이션’은 학사가 없어 불평등한 대우를 받는 이들에게 보다 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단계별로 다양한 교재를 출간하고 있으며, 각각의 교재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56명 전,현직교수진들이 학사 출제 경향에 맞춰 영역별로 집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1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에이빙뉴스와 일간스포츠가 공동 주최해 20세 이상 여성소비자 8,248명을 대상으로 식품, 가전,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2개 부분, 520개 기업, 158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최종조사 결과 45개 브랜드와 공적심사를 통한 2개 브랜드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