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서 개최
4가지 테마관 조성…전시·체험 진행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가 오는 25~28일 서울 에이티(aT)센터에서 개최된다.
23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2019년부터 시작돼 올해 7회째를 맞는 농업·농촌분야 대표 종합박람회다.
올해 박람회는 '농업·농촌 혁신이 만드는 성장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농업의 혁신, 농업과 삶, 색깔 있는 농업, 활기찬 농촌 4가지 테마관을 조성해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 |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에이티(aT) 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방문객들이 와사비팜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이정아 기자] 2024.09.09 plum@newspim.com |
부대행사로 '2025 뉴 에이지 웨이브' 학술대회(컨퍼런스)가 열린다. 25일에는 AI를 활용한 농업의 생산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일 방법과 26일에는 K-푸드의 세계적 열풍에서 K-농업의 확장은 어떻게 이끌어갈지 등에 대한 강연과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그 외 부대행사로서 '힙촌 사진 공모전', '아그리 테드(AGRI TED)', '2025 미래 농촌 사생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운영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열린다. 전시장 앞마당에서는 청년농과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 등에서 다양한 농식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러 농협몰과 한돈몰에서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함께하는 온라인 판매기획전도 진행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새 정부의 농정 비전을 보여주는 관들로 구성된다"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함께할 때 행복한 농업·농촌을 만드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누리집을 통해 사전 등록하거나 현장 등록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