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청콘' 24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접수..대상 6팀에 각 1.2억 지원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스마트 헬스케어 등 6대 비대면 분야에서 청년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겨루는 경진대회가 열린다. 만 2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1년 이내 창업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청년들의 다양한 비대면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겨루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 |
|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스마트헬스케어 등 6대 비대면분야의 청연 창업아이디어를 겨루는 경진대회가 열린다. [로고=중소벤처기업부] 2020.08.22 pya8401@newspim.com |
경진분야는 ▲스마트헬스케어 ▲교육 ▲스마트 비즈니스 및 금융 ▲생활소비 ▲엔터테인먼트 ▲물류·유통 등 6대 비대면 분야다. 만 2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1년이내 창업자는 24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중기부는 청년들의 신선하고 기발한 감각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평가위원과 멘토단을 청년 선배 대표(CEO)로 구성키로 했다. 이를 반영해서 대회 이름도 '청청콘'(청년 선배 스타트업 대표가 후배 청년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이끄는 콘테스트)으로 정했다.
비대면 6대분야에서 3개팀씩 모두 18개팀을 11월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분야별 대상 6개팀에는 1억2000만원의 초기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차년도 창업사업화 지원사업과 기술보증 등을 연계 지원한다.
'청청콘'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예비)창업자는 케이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pya8401@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