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뉴스핌

한글과컴퓨터, 독일·오스트리아에 '한컴오피스' 수출

기사입력 : 2019년12월05일 11:30

최종수정 : 2019년12월05일 11:30

유럽 1위 전자제품 판매점 미디어 마트
'한컴오피스' 정식 출시

[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한글과컴퓨터가 5일 한컴오피스를 독일과 오스트리아 지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유럽 최대 전자제품 판매점인 미디어 마트(Media Markt)와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독일 424개, 오스트리아 49개 등 총 473개 매장에서 한컴오피스 판매를 시작했다.

[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독일·오스트리아에 출시한 한컴오피스 이미지. [제공=하글과컴퓨터] 2019.12.05 swiss2pac@newspim.com

미디어 마트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위스 등을 비롯해 유럽 15개국에서 10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제품 유통 시장에서 아마존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컴이 유럽 시장에 출시한 '한컴오피스'는 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선보인 PC용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MS오피스와의 완벽한 호환성과 다국어 버전의 확장성, 문서 번역 기능 등을 갖춰 MS오피스와 대등한 경쟁이 가능하다.

한컴은 내년 상반기에 독일 베를린, 뮌헨 등 주요 거점 지역에 위치한 매장을 중심으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전개해 B2C 시장에서 한컴오피스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향후 스위스, 벨기에 등 독일어권 국가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정품 소트프웨어 이용률이 높고,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상대적으로 높은 독일과 오스트리아에 진출함으로써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한컴오피스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토대로 해외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라고 말했다.

한컴은 러시아, 일본 등에서 PC용 한컴오피스를 판매해오고 있다. PC-모바일-웹을 아우르는 풀오피스 라인업을 바탕으로 AWS(아마존웹서비스)의 기업용 서비스인 워크독스에 한컴의 이름을 건 웹오피스를 제공하고 있다.

러시아의 대표 인터넷 서비스 기업인 메일닷알유(Mail.Ru)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MS 웹오피스 대신 한컴의 웹오피스를 탑재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내년 상반기부터 홍콩과 대만에서도 한컴오피스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swiss2pac@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1주택자 대출·DSR 완화는 언제?"…갈아타기 실수요자들 '부글부글'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윤석열 정부의 대출규제 완화가 기대에 못 미쳐 주택 수요자들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대출 관련 공약으로 '유주택자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상한 70% 단일화' 등을 내세웠지만, 실제 추진 시점은 올해가 아니라 내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여서다. 또한 정부가 생애최초 주택구매자의 LTV 규제를 완화하면서도 DSR 규제는 유지하는 것도 아쉬운 대목으로 꼽힌다. 종잣돈이 부족한 무주택 실수요자들은 DSR 때문에 은행대출을 많이 받기 어려워 내집마련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 "LTV 규제 합리화, 시행시기 탄력적"…유주택자들 '실망'  22일 뉴스핌이 입수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이행계획 2022-05-22 07:01
사진
'땡큐' 외친 바이든…재계, 투자보따리 풀고 뭘 얻었나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조셉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리 기업들을 향해 다시 한번 '땡큐(Thank You)'를 외쳤다. 현대자동차그룹이 105억 달러 규모의 투자 보따리를 푼 것을 비롯해 삼성과 롯데, 한화 등 국내 주요 그룹의 대미 투자가 보다 속도를 내고 있어서다. 재계는 바이든 대통령의 이번 방한을 통해 한·미 관계가 기존의 안보동맹에서 미래지향적 경제안보동맹으로 격상된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 양국 기업 간 반도체, 배터리, 청정에너지 등 핵심 분야에서 기술과 공급망 협력을 강화, 상호 번영의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다. ◆ 현대차 105억 달러 등 재계, 대미 투자 '더 빨리, 더 많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 22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면담 후 2022-05-23 05:23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