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핌=이연춘 기자] 최근 저렴이 썬크림, 썬스프레이, 썬로션이 1+1 으로 판매 중이지만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는 그림의 떡 일뿐이다. 자외선차단성분, 화학방부제 성분 등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이 올라오거나 가려운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피부 타입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지성피부는 피지가 필요이상으로 분비가 되어 트러블이 일어나거나 번들번들거리는 것이 특징. 평소 과다한 유분기로 인해 화장이 들뜨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중성피부인 경우는 가장 이상적인 피부타입으로 유수분 밸런스가 적절하고 환경 변화에 예민하지 않아 평소에 관리만 잘 하면 사계절 내내 꿀피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건성피부는 유분과 수분이 모두 부족한 피부라고 할 수 있다. 로션을 발라도 당김이 있고, 계절에 상관없이 각질이 많이 일어난다. 심할 때는 피부가 갈라질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수분보충이다. 꾸준히 물을 마시면 피부가 좋아진다.
복합성피부는 얼굴 부위마다 다른 종류의 피부타입이 있다. 이 경우 복합성 피부전용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부위별로 관리 해주어야 한다.
스킨큐어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피부 타입에 맞춰 개발한 천연화장품 기초라인들을 준비했다.
건성피부를 위한 노스테아토 라인, 지루성 혹은 지성피부를 위한 노스테지루 라인, 트러블 피부를 위한 잘드름 라인, 남성피부를 위한 산다화 포맨 그린티, 중성피부를 위한 산다화 리포좀 기초라인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기를 위한 베이비 라인은 예민한 엄마들까지도 인정한 순한 제품으로 공식홈페이지에서 생생후기들을 볼 수 있다.
스킨큐어 관계자는 "BB크림과 CC크림,그리고 베스트셀러인 동백클렌징오일을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천연화장품으로 피부를 위한 힐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