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배군득 기자] 전자결제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가 글로벌 보안표준인 지불카드산업 정보보안표준(PCIDSS)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PCIDSS는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는 금융사를 비롯한 기업들이 의무적으로 도입하는 보안 인증제도다. 국내에서는 카드사, 대형 가맹점, 결제대행 업체 등 아직까지 도입하지 않았다.
PCIDSS에는 고객정보 유출, 해킹 보안과 관련된 요건들을 갖춰 사용자의 모든 결제 정보가 안전하게 보관, 관리된다.
이니시스는 PICDSS 인증으로 온라인을 통한 전자결제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정보 노출에 대한 문제점을 차단하고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전자 결제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PCIDSS 인증을 위해 정기적인 네트워크 취약성 점검, 무선 침입 차단 시스템 도입, 결제 정보 DB암호화, 내외부 모의해킹을 통한 시스템 취약성 점검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치밀하게 준비해왔다.
이니시스 김제희 기술본부장은 “외부로부터 전문가에 의한 해킹이나 침입을 통한 피해 보다 내부자 소행에 의한 정보유출 피해가 더 심각하다”며 “전자결제 업체 중 유일하게 글로벌 결제업계 보안표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안전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은 차별화된 기업으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배군득 기자 (lob13@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