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카카오맵·광고 관리 기능 하나로…고객·매장·광고 운영 일원화
이달 15~31일 신규 가입·채널 개설 시 카카오쇼핑 포인트 1만원 지급
월 1만4900원 '카카오비즈 멤버십' 출시…광고·마케팅·매장운영·식자재 혜택 제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가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이 사용하는 사업자 관리 채널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 개편했다. 고객·매장·광고 관리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파트너들의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8일 카카오는 그동안 별도로 운영해 온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카카오맵 매장관리 기능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했다고 밝혔다.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 모든 비즈니스 기능을 일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기존 대비 활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 파트너센터에서는 톡채널 운영과 고객 관리, 매장 정보 등록 및 수정, 광고 집행과 성과 분석 등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다. 맞춤형 대시보드도 제공해 운영 현황 모니터링과 일정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 |
| [그래픽=카카오] |
카카오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이달 15~31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내 카카오비즈니스 신규 가입 후 비즈니스 채널을 개설하면 카카오쇼핑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중소상공인의 실질적 성장을 돕기 위한 상생 프로그램으로 '카카오비즈 멤버십'도 새롭게 선보였다. 멤버십은 광고·마케팅·매장 운영·식자재 구매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묶어 월 1만4900원에 제공한다. 혜택은 최대 40만원 상당으로, 카카오 광고 지원금 3만원, 오케이포스 고객관리 메시지 발송비 1만원, 레뷰 체험단 마케팅 62% 할인, 디너의여왕 인플루언서 마케팅 6만원 할인, 포스피드·오터포스 배달 주문 프로그램 3개월 무료 및 이용 비용 지원, CJ프레시웨이 식자재몰 2만원 할인 쿠폰팩 등이 포함된다.
황준연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도메인리더는 "이번 통합 개편으로 파트너사들이 카카오비즈니스 플랫폼을 더욱 간편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상공인을 비롯해 다양한 사업자들이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 실질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지원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