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누리집·유튜브 통해 응원 메시지 전해
"치열한 과정 속 성취감·깨달음, 앞으로 밑거름 될 것"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자신의 꿈을 향해 쉼 없이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 모두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를 바란다"라고 응원했다.
정 교육감은 11일 서울시교육청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이 같은 내용의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 |
|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의 수능 응원 영상 캡쳐. [사진=서울시교육청] |
정 교육감은 "길고 긴 여정의 마침표가 될 수능일이 성큼 다가왔다"며 "그동안 흘린 수많은 땀방울과 인내의 시간이 이제 값진 결실로 맺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험생으로 보낸 치열한 시간은 인생의 소중한 한 페이지로 남을 것"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얻은 성취감과 깨달음이 앞으로의 도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정 교육감은 "자신의 꿈을 향해 쉼 없이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이 모든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기를 바란다"며 "수험생뿐 아니라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이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응원 영상을 통해 정 교육감은 수험생들에게 친근한 단어로 수능 당일 꼭 기억해야 할 유의사항을 직접 안내하고,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며 수험생들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정 교육감은 응원 영상에서 "여러분은 이미 충분히 잘해왔다. 서울시교육청이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재차 응원했다.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편지는 서울시교육청 누리집에서, 응원 영상은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 교육감은 "수험생의 성장을 위해 온 마음으로 헌신하신 서울교육 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jane9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