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번째 가맹점 하푸 건대본점과 협업해 진행
이벤트 사흘 전부터 홍보 진행, 하푸 인지도 및 매출 상승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의 결제단말기 및 포스 솔루션 공급 자회사인 토스플레이스는 4일 단말기 설치 가맹점 20만 돌파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플레이스가 20만 가맹점 돌파를 기념해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에서, 토스플레이스와 하푸 건대본점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토스플레이스] 2025.11.04 dedanhi@newspim.com |
가맹점주와의 접점을 넓히고, 현장에서 함께 호흡한다는 취지의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의 하푸 건대본점과 협업하여 진행됐다. 이벤트는 단말기 설치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하푸 건대본점'은 토스플레이스가 신규로 설치한 20만 번째 가맹점으로, 지난 9월에 문을 열었다.
토스플레이스는 이벤트 사흘 전부터 주변에서 홍보를 진행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행사 당일, 하푸 인근의 시민 100여 명에게는 하푸 소개 QR코드가 담긴 엽서를 전달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식사 후에는 디저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됐다.
행사 결과로 하푸의 인지도가 상승했으며, 매출은 평소 대비 40~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토스플레이스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맹점주들의 필요를 직접 듣고 어떤 방식으로 응답할지를 고민한 프로젝트"라며 "현장에서 직접 가맹점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실제로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체감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하푸 건대본점 김재훈 사장은 "매출 증가는 물론, 창업 초기 매장을 알릴 수 있는 실질적인 홍보 경험까지 더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마치 제 가게처럼 진심을 다해 함께해준 토스플레이스 팀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