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도 그룹 ERP를 SAP S/4 HANA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환
SAP 아태 전략 파트너 참여 이후 동남아 첫 프로젝트 성과
AI·에이전틱 기술 결합한 'AX on ERP'로 경쟁력 강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LG CNS가 인도네시아 코린도그룹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ERP로 전환하는 사업에 착수했다.
3일 LG CNS는 최근 서울 마곡 본사에서 인도네시아 코린도그룹과 클라우드 ERP 전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린도그룹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두고 팜오일, 중공업, 금융, 해운, 물류, 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인도네시아 대표 기업이다. LG CNS는 코린도그룹이 온프레미스(설치형) 방식으로 운영하던 SAP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 HANA로 전환한다.
![]() |
| 내한신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오른쪽)과 문진석 코린도 그룹 부회장이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LG CNS] |
LG CNS 측은 "코린도 그룹은 서버·스토리지 등 인프라 관리 부담을 줄이고, 검증된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써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글로벌 기업들이 온프레미스형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거나, ERP 시스템을 재구축하는 추세로, LG CNS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 ERP 구축 역량을 입증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ERP 컨설팅부터 구축·운영·고도화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AI 기반 업무 자동화 전략인 'AX on ERP'를 통해 재무·인사·구매 등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또 SAP와의 협력 강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2월 SAP의 아태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RSSP) 이니셔티브에 참여한 데 이어, 5월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2025'에서 AI 기반 ERP 테스트 기술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선보였다.
내한신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린도 그룹의 비즈니스 혁신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다양한 글로벌 고객의 클라우드 ERP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