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참가자에게 숙박 할인쿠폰 제공
기업·근로자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목표
[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오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5년 여기어때 협업, 속초 워케이션(Well-cation)'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의 근로자와 기업 참가를 촉진하기 위해 국내 대표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연계해 실시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여기어때에 접속하여 속초 워케이션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2만 원의 숙박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강원관광재단이 주관하는 강원방문의 해 프로모션과 연계해 추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 |
'여기어때 협업 속초 워케이션'...지역경제 활성 기대.[사진=속초시] 2025.09.14 onemoregive@newspim.com |
시는 연속 숙박 쿠폰을 통해 단기 관광보다 2박 이상 장기 체류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체류 기간과 소비를 동시에 증가시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속초 워케이션 홍보는 1200여 개 기업과 약 60만 명이 이용하는 여기어때의 B2B 채널을 통해 진행하며, 기업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여기어때 앱의 푸시 알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역 인지도를 높이고 워케이션 수도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속초시에서는 관내 직영 워케이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직영 워케이션은 숙박비와 체험 콘텐츠 경비 일부를 지원하며, 참가자들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스마일리조트, 맘모스리조텔, HK리조트, 설악산 유스호스텔) 등 총 8개 숙소에서 묵을 수 있다. 숙소별로 주중 2박3일 또는 3박4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 콘텐츠는 ▲속초파워보트 ▲영랑호스토리자전거 ▲장사항 바다낚시 ▲바다서프 ▲설악워터피아 ▲설악 케이블카 ▲아임낫볼더(클라이밍) ▲빛나르고(ESG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1인당 1만 5000원 상당의 체험 쿠폰이 제공된다.
숙소 참가비는 5만 원부터 18만 4000원에 이르며, 참가자는 여행자보험 가입이 필요하고 보험 가입자는 참가비가 1만 원 할인된다.
하반기 속초 워케이션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여기어때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에서 더 많은 근로자와 기업이 속초를 찾게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참가자들이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워케이션 센터 조성을 계획하고, 속초가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