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밝혔다.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는 2028년 4월 만기의 A+ 이상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25일 기준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의 예상 만기수익률(YTM)은 연 환산 3% 수준이다.
![]() |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중도 매매가 가능해 금리 변동에 따른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 금리 상승 시 추가 매수를 통한 수익 확대가 가능하고 금리 하락 시에는 만기 이전 매도를 통해 자본 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
예금과 달리 중도 매도 시 약정 이율이 낮아지지 않으며 개별 채권보다 높은 유동성과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는 A+등급 이상의 회사채를 편입하는 동시에 액티브 운용 전략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비교 지수 대비 초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채권·어음·국고채·특수채·통안채 등에 투자하며, 듀레이션을 확대 운용할 예정이다.
김동명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ETF운용본부장은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시장 변동성과 무관하게 만기까지 보유 시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어 투자 시점에 수익률을 확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이어 "올해 10월 내 기준금리가 인하될 것이라는 시장의 전망 속에 이번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가 기준금리 인하 전 만기매칭형 상품에 투자하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8-04회사채(A+이상)액티브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일부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