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반도체·로봇 분야 100개사 집중 육성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사)한국인공지능협회와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전문기업 피앤에프글로벌이 민간 주도형 AI 투자 플랫폼 'AI 골드 러쉬 파트너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AI 챔피언 로드'의 1차 투자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AI 골드 러쉬 파트너스는 향후 5년간 총 10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AI, 반도체, 로봇 분야의 유망 기업 약 100개사를 발굴하고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 중 최소 10개사를 글로벌 챔피언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 |
한국인공지능협회는 'AI 챔피언 로드'의 1차 투자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자료=한국인공지능협회] 2025.07.14 biggerthanseoul@newspim.com |
AI 챔피언 로드는 기업의 성장 주기에 맞춰 시드(1억~10억원), 성장(10억~100억원), 확장(20억원 이상)의 3단계 맞춤형 투자 구조를 제공한다.
AI 챔피언 로드는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전문 멘토링, 후속 투자 연계 등 전 단계에 걸쳐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한다.
AI 챔피언 로드의 1차 접수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이후 분기별 심사 및 선정 과정을 거쳐 투자가 집행될 예정이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관계자는 "이번 AI 챔피언 로드를 기점으로 민간 주도형 AI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며, 대한민국 AI 기업의 글로벌 챔피언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