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생활환경가전 전문기업 피코그램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암스테르담 정수 박람회 '아쿠아텍 2023 (Aquatech Amsterdam 2023)'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세계 최대 물 산업 전시회'인 아쿠아텍 박람회는 산업용 수처리 시스템 및 필터 등 수처리 분야와 관련된 전 세계 기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올해는 총 140개국에서 약 100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피코그램은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자체 브랜드인 퓨리얼(Pureal) 제품 라인과 정수용 필터소재인 피코카브(PICOcarb) 카본블록 등 다양한 방식의 정수제품과 부품 소재 등을 선보였다. 특히 미국 아마존 시장 등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신제품 '하이브리드 홈' 필터 시스템을 유럽시장에 소개하고 유럽 가정용 정수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 |
'아쿠아텍 2023 (Aquatech Amsterdam 2023)'에 참가한 피코그램. [사진=피코그램] |
'하이브리드 홈' 필터는 국제 정수 규격인 NSF 인증을 획득한 모델로서 오염물질 제거성능과 스케일[1] 방지기능 등 다양한 소재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원터치 필터 시스템이 적용된 프리미엄 언더싱크 정수기이다.
피코그램 최석림 대표는 "퓨리얼 제품은 동유럽을 시작으로 유럽의 전 지역에서 인지도가 확대되고 있다"며, "하이브리드 홈 필터의 경우 작년 말 출시 이후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본 전시회를 통해 자체 브랜드 제품의 EU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