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지완 기자 =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국내 처음으로 100%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인 '2020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4관왕에 올랐다.
![]() |
[제공=코스알엑스] |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2020 글로우픽 뷰티 어워드`는 지난해 11월16일부터 올해 11월15일까지 12개월간 약 4만여 명의 글로우픽 유저가 작성한 60만여 개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수상 후보를 선정, 카테고리별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하는 종합 뷰티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코스알엑스는 '에센스토너, 토너패드, 보습에센스, 클렌징 젤' 총 4개 부문 위너에 선정됐다.
에센스토너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는 검은 벌 프로폴리스 추출물 72.6%와 꿀 추출물 10%가 함유돼 건조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흡수 후에는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 된다.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인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는 한 장씩 꺼내 쓸 수 있는 위생적이고 간편한 스마트한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각질과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화이트윌로우껍질수 85.9%와 BHA 1%를 함유한 토너가 적셔져 있어 피부 결을 매끈하고 산뜻하게 정돈해준다.
보습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은 검은 벌 프로폴리스 추출물 83.25%와 자연 유래 보습성분이 함유돼 피부 기초 체력을 키워준다. 또 영양이 가득하며 소량만으로 가볍게 발려서 피부 속 보습을 꽉 채워준다.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잠재워준다.
끝으로 이번 어워드에서 '클렌징젤' 부문의 위너로 선정된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는 피부의 pH에 가까운 약산성 젤이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리해주는 순한 세안용 폼 클렌저다.
민감해진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트러블을 방지하는 순한 처방으로 국내외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하며, `2020 화해 뷰티 어워드` 클렌징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클렌징부터 패드, 토너, 앰플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다양한 피부 고민에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swiss2pa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