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된 목포 낙지육회탕탕이·천안 불낙찜과 동대문 야채곱창·광주 양념곱창구이 <사진='백종원의 3대 천왕' 방송 캡처> |
[뉴스핌=정상호 기자]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목포 낙지육회탕탕이와 천안 불낙찜, 그리고 동대문 야채곱창과 광주 양념곱창구이가 소개됐다.
24일 방송된 SBS ‘토요일이 좋다-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는 바다 대표 낙지와 육지 대표 곱창 편이 전파를 탔다.
먼저 소개된 곳은 목포의 ㄷ낙지로 29년이나 된 맛집이었다. 목포 ㄷ낙지에는 산낙지를 이용한 연포탕, 갈낙탕, 낙지 호롱구이, 그리고 낙지 육회 탕탕이 등이 유명했다.
이중 백종원이 고른 건 낙지 육회 탕탕이. 목포 낙지 육회 탕탕이를 맛본 백종원은 “산낙지의 매력은 생동감이다. 또 이건 육회의 양념맛이 계속 나온다”고 평했다.
두 번째는 16년 전통 천안 ㅇ낙지. 산낙지찜인 불낙찜이 유명한 곳이었다. 백종원은 “낙지 식감이 죽인다. 쫄깃하면서도 아삭하다. 낚지볶음하고는 다른 매력”이라고 호평했다.
이어 소개된 곳은 곱창 맛집.
처음 백종원이 찾은 곱창 집은 동대문 야채곱창이었다. 곱창 입문용으로 딱인 이곳은 연하고 쫄깃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야채 곱창 후 나온 볶음밥 역시 최고의 맛을 자랑했다.
마지막 곱창 집은 50년째 이어온 광주의 양념곱창 구이집 ㅅ. 짭조름한 특제양념을 발라서 맛깔나게 구워낸 양념곱창구이에 백종원은 “제 곱창인생의 확 획을 그은 곳”이라며 극찬했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newmedi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