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살균·프리미엄 소재로 위생성 강화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주방 생활의 편의를 높인 '아이콘 정수기 3'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사용 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주방 공간 활용에 대한 고객 고민을 발견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력했다.

아이콘 정수기 3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 무빙 파우셋'이다. 출수 시 용기 높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파우셋이 위아래로 움직인다. 덕분에 낮은 종이컵부터 높은 텀블러까지 어떤 용기를 사용하더라도 물 튀는 현상 없이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다. 또 3cm(센티미터)에서 8.5cm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로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5단계 맞춤 높이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
주방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초소형 사이즈와 감각적인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가로 16cm의 슬림한 폭으로 좁은 주방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으며, ▲씨엘 블루 ▲블룸 핑크 ▲크림 베이지 ▲퓨어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페블 그레이 등 6가지의 컬러 라인업을 갖춰 주방 선택 폭을 넓혔다.
전면부 필터 교체 구조를 결합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제품 좌우에 여유 공간이 없더라도 전면 커버만 열면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제품을 이동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는 인공 도장이 없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위생과 내구성을 확보했다. 또 출수 순간 실시간으로 유로 끝단에서 흐르는 물을 자외선(UV)으로 99.9% 강력 살균하며, 6시간마다 정기적인 살균을 실시한다.
제품 크기는 줄이면서 성능은 강화한 올인원 나노트랩 필터를 탑재했다. 특히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물맛 품질 인증 WTQ(Water Taste Quality)에서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했다.
아울러 100℃ 초고온수 기능을 포함해 온수 온도를 약 45도·70도·85도·100도 등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컵라면이나 요리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