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방탄소년단이 미국 '2026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6) 다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코르티스, 하츠투하츠에 이어 르세라핌도 동 시상식 후보 입성 소식을 알렸다.
8일(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올해의 수상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진과 제이홉은 '올해의 K-팝 아티스트'(K-pop Artist Of The Year) 부문 후보로 나란히 지명됐다.

제이홉은 솔로 싱글 'Killin' It Girl (feat. GloRilla)'로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 후보에 올랐고 'Sweet Dreams (feat. Miguel)'는 '페이보릿 K-팝 컬래버'(Favorite K-pop Collab) 부문에 들었다. 이와 함께 제이홉은 'MONA LISA'와 피처링에 참여한 'SPAGHETTI (feat. j-hope of BTS)로 '페이보릿 틱톡 댄스'(Favorite TikTok Dance)'에도 이름을 올리며 총 4개 부문에서 수상 경쟁을 펼치게 됐다.

지민과 정국의 예측불가 우정 여행기를 그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이게 맞아?!'는 '페이보릿 온 스크린'(Favorite On Screen) 경쟁작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첫 번째 시즌에 이어 시즌2로 다시 한번 후보에 오르며 수상에 도전한다.
하이브 레이블인 쏘스뮤직 소속 걸그룹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도 '페이보릿 틱톡 댄스'(Favorite TikTok Dance) 부문 후보에 올랐다.

르세라핌의 해당 시상식 후보 입성은 지난해에 이어 2번째다. 앞서 이들은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미니 3집 수록곡 'Smart'로 '페이보릿 K-팝 댄스 챌린지'(Favorite K-pop Dance Challenge) 부문 수상에 도전한 바 있다.
앞서 빅히트뮤직 소속 신인 코르티스와 SM엔터테인먼트의 하츠투하츠가 'K팝 최고의 신인'(Best New Artist (K-pop)) 부문에 노미네이트 소식을 알렸다. 코르티스는 데뷔 앨범 인트로곡 '고(GO!)'가 '페이버릿 틱톡 댄스'(Favorite TikTok Dance)에 K팝 보이그룹 유일 후보로 입성하기도 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을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3월 26일 미국 TV 채널 FOX에서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