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 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업계 최초로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는 무작위 난수 알고리즘과 무결성 검증을 기반으로 공정하게 당첨자를 추첨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당첨자를 추첨하고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공정한 당첨자 추첨과 결과 증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당첨자 추첨기는 이벤트 목적에 따라 인원 수별로 동일한 상품을 증정하는 '단일 추첨 방식'과 등수별로 서로 다른 상품을 제공하는 '등수 추첨 방식'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닉네임이나 이메일 등 추첨 기준이 되는 정보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추첨이 진행되며, 추첨 완료 후에는 이벤트 참여자들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확인 페이지를 생성해 공유할 수 있다. 비회원도 서비스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T알파는 당첨자 추첨 이후 모바일 상품권과 판촉물을 경품으로 바로 발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이벤트 운영의 전 과정을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뒤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 이용 후기를 남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소 1000원 금액권(30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 쿠폰(150명)', '신세계 상품권 5000원권(50명)'을 제공한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이번 당첨자 추첨기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당첨자 추첨부터 경품 발송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별도의 유료 설루션 없이도 공정하고 투명한 이벤트 운영이 가능해 기업 고객의 실질적인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