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 무료부터 픽업 할인까지…일상 속 브랜드 경험 확대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이디야커피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군 장병 고객층을 겨냥한 제휴 마케팅에 나선다.
9일 이디야커피는 202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하나은행 '나라사랑카드'와 연계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며, 군 장병을 포함한 20대 남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나라사랑카드 3기 운영사인 하나은행과 함께 기획됐다. 나라사랑카드는 군 입대 시 필수로 발급되는 체크카드로 전자병역증, 급여통장 기능 등을 갖춰 군 장병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카드다. 이디야커피는 해당 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경험을 유도할 계획이다.
제휴 혜택도 폭넓게 마련됐다. 하나은행 나라사랑카드 발급 고객이 이디야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이디야페이에 카드를 등록하면 '이디야멤버스' BLUE 등급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픽업·배달 주문 시 30% 청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올해 6월까지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한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L) 1잔 무료 쿠폰도 추가로 증정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군 복무 기간 중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한편, 전역 이후까지 이어지는 장기 고객 확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군 장병을 포함한 젊은 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친근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휴를 통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