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진행…팝업 한정 굿즈 판매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제주국제공항에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제주국제공항 1층에서 운영되며, 박물관 휴관 기간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관람의 제약 없이 '카페 메이플스토리'의 굿즈를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운영 중인 '카페 메이플스토리'와 동일한 콘셉트인 '핑크빈 출몰 지역'을 기반으로 제주도 지역을 여행하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들의 모습을 담은 신규 아트워크가 공개된다. 해당 아트워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24종의 한정판 굿즈도 마련될 예정이다. 공간 전반은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소재로 제작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주국제공항에서 '넥슨플레이' 앱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증강현실(AR) 몬스터를 찾는 참여자에게는 팝업스토어 한정 랜덤 스티커가 지급되며 팝업스토어 방문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핫팩, 리유저블백 등 인당 1개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또한 내년 1월 1일부터는 팝업스토어에서 스탬프를 받고 박물관 지하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방문하면 식음료(F&B) 메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시에 있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내년 1월 1일부터 전시 콘텐츠 개편과 공간 리뉴얼을 위해 임시 휴관한다. 오는 31일까지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발권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이다. 팝업스토어 기간에도 박물관 지하의 '카페 메이플스토리'는 정상 운영한다.
shl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