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더블랙레이블'을 이끄는 대표 프로듀서 테디가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테디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더블랙레이블 테디. [사진=더블랙레이블] 2025.12.11 moonddo00@newspim.com |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한 해 동안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 수출 활성화 등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을 이끈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테디는 콘텐츠 수출과 한류 확산, 국제 문화교류 등 글로벌 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해외진출유공 부문을 수상했다.
빅뱅과 2NE1, 블랙핑크의 음악을 다수 작곡하며 K팝을 대표하는 프로듀서로 자리잡은 테디 프로듀서는 이후 더블랙레이블 설립과 함께 개성을 지닌 여러 아티스트를 영입·발굴해 왔다.
특히 더블랙레이블의 첫 걸그룹 '미야오'와 올해를 강타한 신인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데뷔로 음악적 색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골든'을 비롯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메인 OST를 다수 작곡했다.
더블랙레이블은 "K컬처를 향한 전 세계의 커다란 관심은 엔터테인먼트업계의 기쁨과 행복이고, 그 가치를 인정하고 독려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더 좋은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는 것 같다"며 "더블랙레이블 역시 K콘텐츠의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moonddo00@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