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2026년 동해시청소년시설(청소년수련관, 향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센터)에서 활동할 신규 청소년운영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025년 11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동해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
| 동해시 청소년운영위원 모집.[사진=동해시] 2025.11.25 onemoregive@newspim.com |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이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자문·평가하는 기구다. 이를 통해 청소년이 시설 운영의 주체가 되고, 청소년의 의견이 실제 운영에 반영되도록 한다.
2025년에는 12월 강원도 청소년참여기구 교류활동 '청기올려'와 부산 해운대청소년수련관과의 교류 활동이 예정돼 있으며,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활발히 진행됐다.
동해시청소년시설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동해시청소년수련관 '빛솔', 동해시향로청소년문화의집 'YOU', 동해시청소년센터 'CLAP'으로 구성되며, 각 시설별로 20명 내외를 모집한다. 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청소년은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천수정 동해시 체육교육과장은 "청소년이 직접 느낀 생각과 제안은 무엇보다 소중하다"며 "청소년 의견을 반영해 더 좋은 프로그램과 환경을 만들고, 청소년 목소리가 시설 운영에 충분히 반영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