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은퇴 준비 위해 금융·비금융 상담과 세미나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22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중장년 고객을 위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22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중장년 고객을 위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신한은행] 2025.11.24 dedanhi@newspim.com |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는 고객의 안정적 은퇴 준비를 위해 금융·비금융 상담과 세미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전국 5개 지역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 은퇴스쿨은 중장년 고객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은퇴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8일 부산에서 열린 첫 행사에 이어 평일 참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주말에 진행됐다.
행사는 두 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필수 금융 상식'이 주제로 연금 활용법, 현금 흐름 관리, 투자 및 절세 전략, 증여와 상속 등의 내용을 다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중장년 행복 비결'을 주제로 자기 계발, 소통 방법, 건강 관리 등의 조언을 전달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중장년 고객의 은퇴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아 이번 은퇴스쿨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고객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론칭하고, 기존의 '신한 연금라운지'를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로 개편하여 금융과 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