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기술개발, 품질관리, 안전활동에서 해외 진출 지원까지 협력회사와의 상생 협력 활동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LIG넥스원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국제 방산전시회 'Defense & Security(D&S 2025)에 협력회사 대표단을 초청해 변화하는 글로벌 방산환경을 살피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는 'A1 Society 참관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A1 Society는 해외 수출 경쟁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LIG넥스원과 함께 일하는 주요 협력회사들의 모임이다.
![]() |
| 태국 방콕에서 열린 국제 방산전시회 'Defense & Security(D&S 2025)에서 LIG넥스원, 협력회사 대표단 등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
LIG넥스원은 협력회사들의 수주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참관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협력회사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협력기금' △핵심부품국산화, 신뢰성 시험 등을 위한 '기술지원' △품질인증, 개선 활동을 위한 '품질관리'에서 산업안전, 방산기술보호활동, ESG 경영에 이르기까지 협력회사들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방산 분야 과제 발굴/지원, 공급망 관리/다각화, 신뢰/협력관계 구축 등을 중심으로 협력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원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tac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