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이 지난 5일 태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창의 산출물 발표대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년간의 영재교육 과정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태백지역 초·중학생 20명이 참여해 과학·수학·정보 분야에서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수행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 |
| 태백교육청, '2025년 창의 산출물 발표대회 및 수료식' 개최.[사진=태백교육청] 2025.11.06 onemoregive@newspim.com |
발표 주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환경문제 해결 방안', '생활 속 수학의 원리 탐구', '에너지 절약형 구조물 설계' 등으로 학생들은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심사위원들은 발표 내용과 탐구 과정, 창의성을 종합 평가해 우수 발표자에게 교육장상과 부상을 수여했다. 수료식에서는 1년간 열정을 쏟은 학생들에게 수료증과 표창장이 전달됐으며, 학부모와 지도교사들도 함께 자리해 학생들의 성취를 축하했다.
특히 수료생들이 지도교사에게 감사의 뜻으로 장미꽃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권장자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협력하며 성장한 모습이 인상 깊다"며 "수료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며,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영재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는 중요한 자리로 평가받았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