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파크뷰 동시에 누리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관심 집중
교육·교통·인프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
11월 10일(월) 특별공급, 11일(화) 1순위, 12일(수) 2순위
18일(화) 당첨자 발표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여수의 신흥 주거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가 10월 31일 성황리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모델하우스를 찾아, 내부 유닛을 살펴보고 분양 상담을 받으려는 모습이 이어졌다.
방문객들은 여수 내 희소성 있는 입지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요소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 |
| [이미지=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투시도] |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 분양 관계자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거북선공원이 있어 자녀 교육환경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인 데다, 39층 최고층 아파트로 설계돼 지역 일대를 대표하는 주거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 일정은 11월 10일(월)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1일(화) 1순위, 12일(수)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8일(화)이며, 21일(금)부터 25일(화)까지 서류 접수가 이루어진다. 이후 12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여수시 학동 일원에 들어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지하 5층에서 지상 39층, 총 278가구, 전용면적 84~114㎡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사업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도 얻고 있으며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차별화된 설계와 뛰어난 상품성도 누릴 수 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교육·교통·생활 인프라·미래 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 쌍봉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여선중·여천중·여천고 등도 인접한 데다 시립쌍봉도서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여천제일시장, 롯데마트 등이 있어 쇼핑이 편리하고, 여수시청과 법원 등 주요 행정기관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이 우수해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는 전라선 고속철도 KTX 여천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시청로, 망마로, 도원로 등도 활용할 수 있어 교통 편의성이 탁월하다.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어 여수의 지역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2026년 개최 예정인 세계 섬박람회, 경도 해양관광단지 조성 등 굵직한 개발 프로젝트가 예정돼 있어 지역 가치가 한층 더 끌어올릴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거북선공원이 있으며 안산공원, 용기공원, 이순신공원, 망마산 등 도심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또한, 흥국실내체육관 등 스포츠 시설도 가까워 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여수'의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한다.
whitss@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