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1900여명 직업계고 취업준비생 지원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맞춤형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여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전 과정을 전담 컨설턴트와 함께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 |
|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
18기 과정에는 1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지난 3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진행된 캠프에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입사지원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컨설팅, 유형별 면접 전략, 실전 모의면접 등 최신 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후에는 각 교육생별 전담 컨설턴트를 매칭해 6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정기 진로상담, 우수기업 취업 매칭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