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환영 만찬 공연, K팝 아티스트 중 유일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G-DRAGON(이하 지드래곤)이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의 문화 공연 무대에 오른다. 지드레곤의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 측은 29일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지드래곤이 31일 저녁 경주 라한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리는 환영 만찬 공연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의 문화 공연 무대에 오르는 지드레곤. [사진 = 갤럭시코퍼레이션] 2025.10.29 oks34@newspim.com |
21개국 정상들과 고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릴 이번 만찬에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무대에 서는 지드래곤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K-팝을 넘어 패션, 예술,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인 행보를 이끌어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지드래곤은 지난 7월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해 왔다. 특히 지드래곤이 출연한 APEC 홍보영상은 "국제 행사 홍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27일 현재 17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지드래곤은 APEC이 지향하는 연결과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국내외에 파급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어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며 "환영 만찬 공연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ks3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