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역사문화축제 기념 지역경제 활력 도모
[보성=뉴스핌] 권차열 기자 = 전남 보성군이 지역 축제 개최를 기념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군은 2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
23일부터 실시되는 공공배달 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 홍보물 [사진=보성군] 2025.10.23 chadol999@newspim.com |
이용자는 스마트폰에 '먹깨비' 앱을 설치하고 지역을 보성군으로 설정한 뒤 참여 업소에서 주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1일 1회 5000원의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 5월 통합축제 기간에도 같은 방식의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이번에도 실질적인 소비 혜택 제공과 함께 공공배달앱 활용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국가유산야행', '제2회 다~청년페스티벌', '제13회 보성세계차박람회', '제3회 대한민국 차나무분재대전', '전남우수분재대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chadol9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