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 소재 삼척블루파워는 20일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근 10개 초등학교에 다양한 체험학습과 특성화 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
삼척블루파워, 발전소 주변 10개 초등학교 체험학습 지원.[사진=삼척블루파워] 2025.10.20 onemoregive@newspim.com |
지원 대상 초등학생들은 올해도 직업체험스쿨, 테마학습여행, 오케스트라 교육 등을 통해 실제 직업 현장을 경험하고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또한 각 학교의 교육 목표에 맞춘 골프, 영어, 음악 등의 맞춤형 특성화 교육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학생들의 재능 계발에 힘쓰고 있다.
최근 삼척남초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15일부터 16일 서울에서 '역사와 현대가 만나는 테마학습'을 진행하며 경복궁, 롯데월드타워, 에버랜드를 방문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역사 교육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경험하며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삼척블루파워는 하반기에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고등학생들에게는 졸업 장학금을 지급하고 청소년 진로 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인재 육성 사업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