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강원도교육청 강원진학지원센터와 함께 다음달 1일 동해시 청소년센터 체육관에서 '맞춤형 대입전략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
동해시청소년센터.[사진=동해시청]2023.05.23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행사에는 진학상담 경력 13명의 현직 상담교사가 참여해 학생 개개인의 성적과 적성을 분석하고 1대1 맞춤형 대입 전략을 제시한다. 상담은 학생 1명당 약 50분간 진행되며,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수시전형을 포함한 다양한 입시 전략과 대학별 전형 분석, 학과 선택 조언 등이 제공된다.
동해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체계적인 진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입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참여 희망 학생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동해시청소년시설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천수정 동해시 체육교육과장은 "대입 제도가 변화하는 상황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고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입시 정보 격차 해소와 학생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