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생태계에 필요한 건강한 순환.. 온라인몰 매각을 위한 전략 '총망라'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셀러들은 신사업 확장, 건강 문제로 인한 스토어 정리 등 다양한 변수들을 맞이하게 된다. 이처럼 신속한 EXIT(엑싯)이 필요할 때, 처음부터 그 여정을 설계해 온 셀러와 그때그때 대응하는 셀러는 분명 다른 결과를 얻게 된다.
![]() |
[사진=이숲컴퍼니 제공] |
이러한 가운데, 2025 연세대학교 에스큐브 입주 기업인 이숲컴퍼니(대표 이상철)가 운영하는 AI 실사 기반 온라인 몰 M&A 플랫폼 '비즈토스(BIZTOSS)'는 이달 11일(토) 14시에 한화생명 INVESTOR CLUB 드림플러스 관악 3층 메인 홀에서 '온라인 쇼핑몰 매각 가치 극대화 전략 세미나'를 연다고 밝혔다.
이는 온라인 셀러들을 위한 EXIT 전략에 대한 오프라인 세미나이다. 앞서 서울대학교 벤처투자학회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온라인 EXIT 주제의 강연에 이어, 온라인 몰 매각을 위해 미리 고민할 것, 시점을 정하는 방법, 가격 결정 요인 등의 내용으로 알찬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최하는 비즈토스는 온라인 몰 M&A 플랫폼 업체로, 매각가 3천만 원에서 10억 원 수준의 스토어를 주로 취급한다. 특히 인수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명확한 현금 흐름 분석, 우수한 시장 및 영업 실사 등을 지원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연사로는 이숲컴퍼니 이상철 대표가 직접 나서 △2026 온라인 셀러 시장 트렌드 5가지 △온라인 셀러에서 EXIT 파운더로의 도약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1:1 온라인 몰 M&A 전문가 자문 데스크도 운영된다. 아울러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ZOOM 중계)으로도 강연을 청취할 수 있다.
강연 대상은 연 매출 3억 이상의 스토어를 운영 중인 개인/법인 대표나 온라인 스토어의 매각 혹은 인수를 준비 중인 개인/법인 대표, 온라인 쇼핑몰 인수에 관심 있는 제조 및 유통사 대표 등이다.
참가 신청만 해도 비공개로 운영되는 EXIT 매니저 Q&A 채팅방, PRIORITY LISTING 등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참여자들은 현업 브랜드 애그리게이터와의 교류 기회, 온라인 몰 M&A 전문가 자문 데스크 운영(선착순 신청), 비즈토스 정밀 가치 평가 레포트 등을 한정 혜택으로 제공받는다.
업체 관계자는 "이커머스 사업자들은 여전히 시장 파악에 어려움을 느끼고 경영에 곤란을 겪고 있다"며, "비즈토스는 데이터 기반의 커머스 평가로 신뢰를 더하고, 인수 창업 및 브랜드 엑싯 문화의 활성화를 주도하며 이커머스 생태계에 더 건강한 순환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비즈토스 및 오프라인 세미나 관련 보다 자세한 정보는 비즈토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