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매치 퍼즐 장르에 메타 요소 결합한 신작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고스트스튜디오는 자체 개발한 3D 매치 퍼즐 게임 '매치 딜리버리'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치 딜리버리'는 동일한 3D 모형 3개를 맞춰 없애는 3매치 퍼즐 장르에 '딜리버리'라는 메타 요소를 결합한 신작이다. 이용자는 귀여운 주인공 캐릭터들과 함께 주문을 받고 퍼즐을 클리어하며 딜리버리를 완수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 |
고스트스튜디오는 자체 개발한 3D 매치 퍼즐 게임 '매치 딜리버리'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고스트스튜디오] |
게임은 레벨별로 다양한 생활 밀착형 테마를 제공한다. 택배 상자, 가위, 테이프 등 딜리버리 관련 아이템은 물론 뷰티·패션, 음식, 육아, 가드닝, 피트니스 등 북미 이용자에게 친숙한 소재를 반영해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퍼즐 클리어에 그치지 않고 '주문을 받고 → 퍼즐을 풀어 → 딜리버리 완수'라는 흐름을 통해 성취감을 강화했으며 시즌별 이벤트와 단계별 도전 과제를 더해 기존 매치3 게임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손창욱 고스트스튜디오 의장은 "매치 딜리버리는 성장성이 높은 캐주얼 매치3 퍼즐 장르에 새로운 메타 요소를 결합한 작품으로 북미를 포함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매출과 이익 성장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