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23일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제25회 동해시 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해시'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대회에는 김행숙 회장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시민 등 약 600명이 참석해 양성평등의 가치를 확대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 |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25회 동해시 양성평등대회. 2025.09.23 onemoregive@newspim.com |
행사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난타 공연으로 시작됐고 이어 여성단체장 입장, 21세기 남녀평등 헌장 낭독, 시상식, 시민장학금 전달, 특강, 축하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자긍심을 고취한 인물을 선정하는 제19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에는 바르게살기운동 북평동위원장 장계옥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자는 ▲제19회 자랑스러운 동해여성상 장계옥(바르게살기운동 북평동위원장)▲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 감사패 남성상 유장수(민족통일동해시협의회 회장)▲공무원상 김미경(동해시청 가족과장)▲동해시장상 박윤미(바르게살기운동 동해시협의회여성회)▲국회의원상 신선인(대한적십자봉사회 동해지구협의회), 임정숙(한국자유총연맹 동해시지회 여성회)▲동해시의회 의장상 장명주(동해시번영회여성위원회)·이은숙(동해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동해경찰서장상 손춘옥(성균관유도회 동해시지부여성유도회)▲동해소방서장상 김유진(초록라이온스클럽)▲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 이임회장 감사장 최명순((사)한국부인회 동해시지회)·김세진((사)한국차인연합회 예우다례원) 등이다.
![]() |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25회 동해시양성평등대회에서 여성단체 회장님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2025.09.23 onemoregive@newspim.com |
김행숙 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이란 일상 속에서 서로를 차별하지 않고 동등하게 존중하며 이해와 배려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대회를 계기로 가족과 이웃간에 또 봉사단체 회원님들간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배려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그것이 진정한 양성평등일 것"이라고 양성평등의 의미를 설명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양성평등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가치"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양성평등이 실현되는 행복한 동해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