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무기 '마력구'·하우징 시스템 등 도입
PvP 콘텐츠 추가…공성전·도원 차원진 개선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엔씨소프트는 퍼스트스파크 게임즈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TL)'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뉴 웨이브(NEW WAVE)' 업데이트로 TL 이용자는 ▲신규 무기 '마력구' ▲하우징 시스템 ▲24 대 24 이용자 간 대결(PvP) 콘텐츠 '전장: 거인의 시가지' ▲오픈 필드 PvP '심연석 점령전' ▲개선된 '공성전'과 '도전 차원진' 등을 즐길 수 있다.
![]() |
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TL)'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엔씨소프트] |
'마력구'는 최대 3개의 구체를 소환해 딜러와 서포터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무기다. 구체 배치에 따라 전투 패턴이 달라지며 위치 선정과 전략적 판단이 중요하다. 보호막으로 파티원을 지원할 수 있어 대규모 전투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하우징 시스템'은 이용자가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콘텐츠다. 월드를 탐험하며 자재를 모으고 가공한 가구로 주택을 꾸밀 수 있으며 캐릭터별로 최대 4개까지 소유 가능하다. 다른 이용자의 주택 방문도 지원되며 향후 랭킹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아울러 가볍게 전략적 전투를 즐길 수 있는 24 대 24 PvP 콘텐츠 '전장: 거인의 시가지'가 추가됐다. 5개의 점령지를 두고 전투를 펼쳐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상대 플레이어 처치나 필드 오브젝트 획득·파괴 등으로 점수를 얻는다. 전장에서는 전투형 골렘도 조작할 수 있다.
'심연석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심연석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오픈 필드 PvP 콘텐츠로 24시간 진행된다. 승리하면 심연석 파편을 얻으며 새로운 길드 스킬 사용에 활용할 수 있다.
'공성전'은 전략성과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성 내부 구조를 수정했으며 '도전 차원진'에는 주간 랭킹 시스템과 클리어 시간을 경쟁하는 '타임 어택'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영웅 3단 장비, 던전 타락의 심연 루시엔·거상의 궁전 네르자툼, 룬 레벨 확장, 수호자 3종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적용됐다.
TL은 신규·복귀 이용자의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하고 모든 이용자가 성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계수의 인도'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무기 선택 등 플레이 과정에서 도움을 받고 모험 코덱스·성장일지·세계수의 인도 등 메인 콘텐츠를 즐기면서 전투력을 6000까지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무기 전문화 경험치와 진귀한 룬 확률 상자, 혼돈 룬 선택 상자 등도 획득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