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Business 리더스 포럼', 리더스 클래스 운영
세계경제, 인문학, 물리학, 건강 세션 다양한 강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중소기업 CEO를 초청해 '2025 K-Business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25 K-Business 리더스 포럼'에서 양종희 KB금융그룹회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2025.09.15 dedanhi@newspim.com |
'Co-Evolution: AI와 함께 진화하는 기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우수 중소기업 CEO 및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을 포함한 경영진 등 340여 명이 참석해 미래 K-Business의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막식에서는 카이스트 교수이자 뇌과학자인 김대식 교수가 'AGI 시장지배력의 시대: 미래 지도를 다시 그리는 지능, 기업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통찰'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CEO들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KB 리더스 클래스'가 운영됐으며, 참석자들은 세계경제, 인문학, 물리학, 건강 등 4개 세션에서 다양한 강의를 들으며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세계경제 세션은 김지윤 정치학 박사가, 인문학 세션은 정우철 도슨트가, 물리학 세션은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가, 건강 세션은 명승권 의학박사가 맡았다.
이환주 은행장은 "이번 포럼은 다가오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새로운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금융 파트너로서 경영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젝트는 ▲KB중소기업 맞춤형 특화상품 리뉴얼 및 금리 우대 지원 ▲국가 주력 산업 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 출연 및 전용 보증서 발급 ▲신산업 자금 지원 및 새로운 성장 엔진 발굴을 위한 기술금융 우대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위해 ESG 컨설팅과 구인난 해소를 위한 일자리 연결 사업인 'KB굿잡' 등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대전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