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오는 13일 오전 11시 평생학습관 앞 주차장에서 '함께감! 동해 동행 걷기대회 한섬편'을 개최한다.
![]() |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한섬 해파랑길. 2022.03.23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걷기대회는 동해의 해안길인 해파랑길 33코스 일대에서 진행되며, 약 4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코스는 감추해변에서 부곡돌담마을 해안숲공원까지의 왕복 6km 구간이다. 이 구간은 바다와 숲이 조화를 이루는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과 걷기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파랑길 33~34코스를 포함한 다양한 걷기 길을 알리고 걷기 명소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동해시는 지금껏 해파랑길을 비롯한 지역 걷기 코스의 활성화를 위해 여러 프로그램과 홍보를 시행해 왔으며, 이번 걷기대회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진화 관광과장은 "해파랑길은 동해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걷는 국내 대표적인 도보 여행길'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걷고 즐기는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