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강릉시 소재 강릉아산병원이 '제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인증을 획득했다.
![]() |
강릉아산병원 '제4주기 의료기관 인증'.[사진=강릉아산병원] 2025.09.11 onemoregive@newspim.com |
11일 강릉아산병원에 따르면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국가 제도로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이 평가는 병원 운영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며 환자 중심의 진료체계, 감염 관리, 질 향상 활동, 응급 및 중증환자 프로세스 등이 포함된다.
강릉아산병원은 508개 조사항목에 대해 철저한 평가를 받아 모든 목표충족률을 완벽히 달성했으며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9년 10월까지다.
이로써 병원은 의료기관 인증 제도가 도입된 이후 매 주기마다 연속 인증을 완수하며 지역 사회에 안전하고 표준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유창식 병원장은 "이번 인증평가에서의 성과는 의료진과 직원 모두의 헌신으로 이루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안전한 진료 환경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