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UI 도입,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 단순화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카드형 UI 도입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 단순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언어 개선 등이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퇴직연금 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메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 |
[이미지= KB국민은행] |
새롭게 구성된 메인 화면 '오늘의 연금 소식'은 카드형 UI를 적용해 고객이 가입한 퇴직연금 현황과 수익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화된 메시지와 알림 서비스를 통해 계좌별 입금한도, 보유상품 점검항목 등 퇴직연금 관리에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기존 총 10개의 화면으로 구성된 '개인형IRP 알아보기' 과정을 1개로 줄이고, 디폴트옵션 전체상품 확인 및 상품 선택 단계도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했다.
특히 지난 8월 오픈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적인 투자 지식이 없어도 알고리즘에 기반한 투자일임사의 일임운용으로 개인형 IRP 계좌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을 믿고 퇴직연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노후를 준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노후 동반자이자 자산관리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