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28일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개최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오는 7일까지 서울 중구 서울마당에서 'K-농업연구소' 사전 팝업홍보관을 운영한다.
2일 농정원에 따르면, 이번 K-농업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오는 7일까지 서울 중구 서울마당에서 'K-농업연구소' 사전 팝업홍보관을 운영한다. [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25.09.02 plum@newspim.com |
연구소(LAB) 형식으로 구성된 이번 사전홍보관은 관람객이 실험실별로 이동하며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의 주요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올해는 특별히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 부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K-농업 스토어'가 운영되며, 사전홍보관 운영 기간 K-푸드, 펫푸드, 전통주 등 다양한 기업과 제품이 일자별로 1개소씩 소개될 예정이다.
올해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업․농촌 혁신이 만드는 성장과 행복'을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윤동진 농정원장은 "사전홍보관 운영으로 보다 많은 사람이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농업·농촌을 관람객이 직접 체감하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기억에 남는 박람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