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우수 제품 발굴 및 판로지원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면세점 입점 및 수수료 우대 제공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공영홈쇼핑은 28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충남 지역 혁신기업을 위한 코칭∙상담회를 천안시 라마다앙코르 바이 윈덤 천안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24개 혁신기업이 참여해 판로 지원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받았다. 공영홈쇼핑의 대표 정책사업인 '코칭∙상담회'는 유통 채널별 전문가들이 지역 우수 상품을 직접 발굴하고 기업별로 상품기획자(MD) 상담과 품질관리, 공공구매 설명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
공영홈쇼핑이 28일 '충남 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
선정된 기업들은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면세점 입점 기회와 함께 수수료 우대, 영상제작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이는 지역 혁신기업의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지원책으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기업 코칭∙상담회'는 2023년 시작되어 올해 11회째를 맞았으며, 충남을 비롯해 대전·세종, 부산 등 여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경기, 충북 등 2개 지역에서도 추가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영홈쇼핑은 전국 각지의 혁신기업 발굴과 판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김영주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코칭 상담회를 통해 지역 혁신기업들의 뛰어난 상품화 역량과 강한 판로 개척 의지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판로 제공과 입점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