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원주문화재단이 2025 원주 만두축제 서포터즈 '만두덕후'를 17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발표했다.
![]() |
원주만두축제 '만두덕후' 모집 포스터.[사진=원주문화재단] 2025.08.08 onemoregive@newspim.com |
2025 원주 만두축제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앙동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원일로 일원에서 개최되며, 만두를 주제로 한 국내 유일의 지역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축제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볼거리로 지역 음식 문화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만두덕후'는 SNS 서포터즈와 현장 서포터즈(자원봉사자)로 나뉘어 활동한다. SNS 서포터즈는 사전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현장 서포터즈는 축제장에서 운영, 프로그램 관리, 안전 관리, 진행 보조 등을 맡게 된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원주시민이나 거주자로, 원주 만두축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 봉사시간 인정, 만두축제 기념품을 제공받는 혜택이 있다.
원주문화재단 박창호 대표이사는 "원주 만두축제를 알릴 열정 있는 서포터즈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축제의 매력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