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영우 풀타임' 즈베즈다, 포즈난에 3-1 승리
[서울=뉴스핌] 남정훈 기자 = 네덜란드 프로축구 페예노르트에서 활약 중인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3차 예선 첫 경기에서 거의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승리에 일조했다.
황인범은 7일(한국시간) 로테르담 스타디온 페예노르트 더카위프에서 열린 2025-2026 UCL 3차 예선 1차전 홈경기에서 페네르바체(튀르키예)를 상대로 선발 출전해 후반 39분 교체될 때까지 중원을 책임졌다. 이후 우사마 타칼린과 교체됐다.
![]() |
[서울=뉴스핌] 페예노르트의 크빈턴 팀버르가 선제골을 넣은 후 세리머니 하고 있다. [사진 = 페예노르트 인스타그램] 2025.08.07 wcn05002@newspim.com |
황인범은 지난해 세르비아의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떠나 페예노르트에 합류한 뒤,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시즌 주전 자리를 꿰찬 그는 이번 시즌 첫 공식 경기에서도 선발로 출전하며 여전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페예노르트는 전반 19분 황인범의 패스를 받은 크빈턴 팀버르의 슈팅이 페네르바체 수비수 메르트 뮐뒤르를 맞고 굴절되며 자책골로 1-0으로 앞서갔다. 페예노르트는 종료 직전인 후반 42분, 소피앙 암라바트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지만 후반 추가시간,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조던 보스의 크로스를 아니스 하지 무사가 극적인 헤더 결승골을 터뜨리며 2-1로 승리를 가져왔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황인범에게 팀 내 3번째로 높은 평점인 8점을 부여했다.
2차전은 오는 13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릴 예정이다.
![]() |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27일 OFK 베오그라드와 홈경기에서 어시스트에 성공한 뒤 기뻐하는 설영우. [사진=즈베즈다] 2025.07.27 zangpabo@newspim.com |
츠르베나 즈베즈다 소속 수비수 설영우도 같은 날 열렸던 3차 예선 1차전에서 레흐 포즈난(폴란드)을 상대로 오른쪽 풀백으로 풀타임 출전하며 팀의 3-1 승리에 기여했다. 즈베즈다는 전반 9분 라데 크루니치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전반 34분 미카엘 이사크에게 동점골을 허용했다. 후반 6분 크루니치가 다시 한번 골망을 흔들었고, 후반 28분 브루노 두아르테가 쐐기골을 터뜨리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즈베즈다는 오는 13일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을 준비 중이다.
wcn050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