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동해시청소년센터가 주관해 진행됐으며 3월과 7월 학교별로 선출된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회장단 및 이임회장단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 |
동해시, 지역 중·고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캠프'.[사진=동해시] 2025.07.30 onemoregive@newspim.com |
'나를 표현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경청',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수평적 리더십 함양'을 주제로 학생들의 민주적 소양을 기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리더로서 필요한 경청과 소통의 기술을 실습 중심으로 배우고 또래 회장단과의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고등학생 선배들의 학생자치회 활동 경험담은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됐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동해중학교 김다은 부회장은 "오늘 캠프에서 나를 알고 상대를 존중하며 경청하는 방법을 배우게 돼 뜻깊었고 다른 학교 회장단과 소통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 "학생회장단 청소년들이 경청과 소통을 바탕으로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는 의미 있는 캠프가 됐길 바라며 미래를 향한 도전과 열정을 가진 건강한 지역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