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 대상 첫 글로벌 대회
인게임 이벤트 탭에서 8월 4일까지 참여 신청 가능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그라비티는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 백 투 글로리'의 첫 번째 글로벌 대회 '길드 최강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길드 최강전은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첫 글로벌 온라인 이용자 간 대결(PvP) 대회로 인게임 내 최강전 이벤트 탭에서 다음 달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 : 백 투 글로리'의 첫 번째 글로벌 대회 '길드 최강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그라비티] |
참가 신청은 각 길드의 길드장 또는 부길드장만 가능하며 ▲베이스 레벨 20 이상 ▲길드원 30명 이상 ▲길드 시련 월드 랭킹 상위 20위 이내 등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신청 완료 시 길드원 전원에게 인게임 우편으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된다.
대회는 2개월마다 시즌제로 운영되며 시즌별로 대회 콘텐츠가 랜덤으로 공개된다. 대회는 예선전, 통합 서버 선발전, 토너먼트, 8강전을 거쳐 최종 결승전까지 진행된다. 세부 일정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예선전은 4 대 4 대전 방식으로 총 5라운드가 진행된다. 승패에 따라 포인트가 부여되며 최종 포인트 랭킹 상위 10위까지 통합 서버 선발전에 진출할 수 있다. 통합 서버 선발전은 각 지역 통합 서버 내에서만 매칭이 가능하며 최종 지역 포인트 랭킹에 따라 총 64개 파티가 다음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토너먼트는 8개 경기 구역으로 나뉘어 구역별 8개 파티가 경쟁하는 구조로, 각 구역 승리 파티가 8강전에 오른다. 8강전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돼 승자조와 패자조에서 이긴 파티가 결승에서 맞붙는다.
보상은 소속된 길드 순위에 따라 개인 및 길드 보상으로 지급하며 길드장이 보상을 분배할 수 있다. 개인 보상은 길드 가입 14일 이상이거나 길드 최강전에서 최소 한 경기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