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소재, 사용 편의성 주목"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락앤락이 '리틀럽 실리콘 흡착 식판 세트'와 '리틀럽 퍼스트 PPSU 양손 빨대컵'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틀럽 실리콘 흡착 식판 세트'는 식판과 일체형으로 제작된 넓은 흡착판이 식탁에 강하게 밀착돼 있어, 아이가 크게 움직여도 식판을 떨어뜨릴 우려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사진=락앤락] |
국내산 플래티넘 실리콘을 사용했으며, 식기세척기, 열탕 소독, 전자레인지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모두 높였다. 또한 다섯칸으로 분리된 식판에는 여러 종류의 음식을 깔끔하게 담을 수 있고, 용량도 넉넉해 이유식부터 유아식까지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식판 내부는 3센티미터(cm) 깊이의 라운드로 설계해 아이가 스스로 음식을 쉽게 떠먹을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식판의 뚜껑은 음식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간식용 접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뚜껑의 웨이브 바닥 디자인은 음식의 식감을 그대로 유지해 주고 촉각 경험을 높여 아이의 감각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리틀럽 퍼스트 PPSU 양손 빨대컵'은 젖꼭지와 유사한 형태로 빨대를 디자인해, 처음 빨대컵을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 실리콘 소재 빨대를 사용해 이가 나지 않았거나 잇몸이 민감한 시기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역류 방지 기능도 눈길을 끈다. 브이(V)자형 밸브와 공기 밸브를 적용해 아이가 물었을 때만 음료가 나오고, 빨대 끝에 추가 달려 있어 음료의 방향에 따라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앉거나 누워서도 편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리틀럽 퍼스트 PPSU 양손 빨대컵'은 우수한 내열∙내구성을 자랑하는 바비스페놀A(BPA) 폴리페닐설폰(PPSU) 소재로 제작돼 열탕 소독이 가능하고, 입에 닿는 빨대부터 대롱까지 완전히 분리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리틀럽 실리콘 흡착 식판 세트'와 '리틀럽 퍼스트 PPSU 양손 빨대컵'은 소재의 안전성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주목받으며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아이에게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