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정선군시설관리공단과 강원경찰청은 10일 가리왕산 정상 부근에서 경찰관 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 |
정선군시설관리공단, 강원경찰청과 복지·관광 협력 업무협약 체결.[사진=정선군] 2025.07.10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관광·체험 프로그램 참여 지원을 통해 경찰관의 심신 안정 및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전국 경찰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가리왕산 케이블카, 화암동굴, 벅스랜드 등 주요 관광 시설 이용 시 군민 요금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 간 상생 모델을 실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교통질서·생활질서·서민경제질서 등 3대 기초질서 준수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며 공동체 신뢰 회복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무질서 행위 근절에 적극 동참해 국민 불편 해소와 공공 질서 확립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유영수 이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경찰관 복지 향상뿐 아니라 정선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