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7일 내부통제 업무 담당자를 위한 '증권사 내부통제' 집합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개강일은 8월 19일이다.
해당 과정은 증권회사의 내부통제 이론과 첨단 내부통제 시스템을 학습해 내부통제 환경과 조직을 구축할 수 있도록 부문별 사례연구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 |
금융투자협회, 금투협 / 이형석 기자 |
학습 목표는 금융투자회사의 감독, 리스크관리, 분쟁·소송 사례, IB 부문, IT 부문 등 내부통제 부문별 구축 사례 강의를 통해 최적의 내부통제 방안을 도출하고 내부통제 절차 매뉴얼 작성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다.
교육 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5일간 1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 교육(오후 5시부터 9시30분까지)으로 진행된다.
금융투자교육원은 대체투자 관련 업무 종사자를 위한 '대체투자 이해' 교육 수강생도 모집한다. 해당 과정의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개강일은 8월 18일이다.
이 과정은 증권회사, 자산운용사, 연기금 등에서 대체투자 업무를 담당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대체투자(Alternative Investment)의 기본 개념부터 국내·외 대체투자 현황 및 주요 이슈를 다룬 사례 중심의 내용을 다룬다.
특히 원자재 선물, 선박 펀드, 항공기 펀드, 부동산펀드, 바이오 펀드 등 분야별 현업 전문가가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전함으로써 관련 종사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체투자 이해의 교육 기간은 8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7일간 26시간으로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된다.
수강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kgml925@newspim.com